1. 대상 그룹들의 ID 를 미리 파악해서 정해두고
2. player 가 join 할 때 리더보드 그룹이름을 보여줄 값을 하나 추가 하고 (GroupName)
3. player가 어느 그룹에 속했는지를 보고 GroupName의 값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.
아래 스크립트를 참조해서 한번 이렇게 저렇게 해보세요
local GROUP_ID_1 = 42 --builder group
local GROUP_ID_2 = 10 --add group id you want
local GROUP_ID_3 = 20 --add group id you want
local function playerJoin(player)
local leaderstats = Instance.new("Folder")
leaderstats.Name = "leaderstats"
leaderstats.Parent = player
local groupName = Instance.new("StringValue")
groupName.Name = "그룹"
groupName.Parent = leaderstats
if player:IsInGroup(GROUP_ID_1) then
groupName.Value = "빌더그룹"
elseif player:IsInGroup(GROUP_ID_2) then
groupName.Value = "그룹이름2"
elseif player:IsInGroup(GROUP_ID_3) then
groupName.Value = "그룹이름3"
else
groupName.Value = "GUEST"
end
end
game.Players.PlayerAdded:Connect(playerJoin)